팩트체크
[팩트체크] 현대오토에버, SNS 홍보에 사활 걸고 있다고(?)
회사 이미지 개선과 SW 인재 적극 영입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팩트UP=이세라 기자] 최근 완성차업계 안팎에서 현대오토에버[307950]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활을 걸고 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최근 유튜브, 인스타 등 각종 SNS에 회사를 알리는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올리는 등 SNS 홍보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업계 일각에서는 그 배경을 두고 각양각색의 추측도 난무하고 있다. 그 중에서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은 기업 이미지를 바꾸는 작업과 SW 인재 영입 등이다. <팩트UP>에서는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 ″재미있는 숏츠로 기업 홍보″ 업계와 <팩트UP> 취재에 따르면 현대오토에버가 SNS 홍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은 맞다. 다만 사활을 걸고 있다는 것은 다소 과장된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시각이다. 사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지난 4월 인스타 계정을 시작한 후 6월 토킹 캣 밈(Talking Cats Meme)을 활용 ′무슨 언어 하세요?′ 숏츠를 올렸다. 그런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다. 유튜브 조회수 약 180만 회, 인스타그램 좋아요 6만 개를 기록한 것이다. 뿐만 아니다. 현대오토에버는 광복절 연휴를 맞아 ′다들 비켜주세요 저 퇴근합니다!′라는 영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