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UP=정도현 기자]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금융권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증권은 우리 아이를 위한 첫 금융 선물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우리 아이와 함께 키워나가는 자산의 씨앗' 이벤트는 삼성증권에서 처음으로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자녀 계좌 신규 개설을 완료한 부모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원을, 1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원을 지급한다. 또 비대면 신규 자녀 계좌에서 잔고 100만원 이상을 유지한 부모 10명을 추첨해 상품권 5만원, 3명을 추첨해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비대면 자녀 계좌 개설을 완료한 모든 삼성증권 최초 신규 자녀 고객에게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3개월 우대,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3개월 0원의 수수료 할인 이벤트와 해외 주식 투자지원금 최대 100달러 이벤트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부모세대가 자녀세대에게 고금리 혜택을 선물할 수 있는 ‘우리 내리사랑 적금’을 선보였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 발급한 가입코드를 통해 만 29세 이하 자녀나 손주가 최고 연 8.0% 금리로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은 선착순 10만좌 한정으로 9월30일까지 판매되며, 부모세대 고객에게는 안마의자, 피부관리기 등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NH농협은행은 ‘우리가족 New Home 청약부터 시작’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실시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새롭게 가입하거나 전환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LG 스탠바이미, 신라호텔 식사권, 네이버페이 등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은 이달 17일 본점 일원에서 ‘I LOV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 개그콘서트 공연,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며, 지역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단체도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5일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에서 직원 가족 초청 '가족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KB손해보험 및 KB손해보험의 자회사(KB손해사정, KB손보CNS, KB헬스케어) 직원 중 동료들로부터 추천받은 직원 및 가족, 총 200여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KB손해보험 가족캠프는 지난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 클레이·슬라임 만들기, 오징어 게임 등 어린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다도·명상 프로그램 등과 같이 부모님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가족사진 촬영 및 가훈 만들기와 같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한금융은 소방공무원 가족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을 위한 ‘신한 소방 가족의 날’을 개최한다. 5월 말부터 한 달간 프로야구 경기 5회에 걸쳐 소방 가족 119명을 초청하고, 6월3일에는 FC서울과 전북 현대의 프로축구 경기에 1119명을 초청해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