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정보] 식품업계, 환절기 대비 '영양 가득' 식품 제안

[팩트UP=정도현 기자]추석까지 이어진 무더위가 물러나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최근 일교차가 10도를 넘나드는 등 본격적인 환절기에 접어든 가운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신체 보호를 위한 건강 관리에 신경쓰는 추세다.

 

정크푸드 대신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등 소비자는 저마다의 방법으로 건강 챙기기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허벌라이프가 발표한 ‘아시아 퍼시픽 건강관리 우선순위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건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행동을 묻는 질문에 42%의 소비자가 ‘균형잡힌 건강한 식단 유지’를 선택하기도 했다.

 

이에 최근 식품업계는 간단하게 섭취하여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과일부터 단백질 파우더, 간편식 등 풍부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환절기 균형 잡힌 영양 간식으로 프리미엄 바나나 ‘풍미왕’과 ‘감숙왕’을 추천했다.

 

바나나는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 유지를 돕는 토코페롤(비타민E)를 비롯해 비타민A, 비타민B6 등을 풍부하게 함유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또한, 다량의 탄수화물을 통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고, 섬유질이 많아 소화가 잘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미후루코리아의 ‘풍미왕’은 필리핀 다바오 청정 산지 중에서도 최적의 미네랄 밸런스를 갖춘 토양인, ‘리치 소일(Rich Soil)’을 지닌 최상급 고산지 농장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바나나로, 맛과 향이 응축된 진한 노란 빛깔의 과육이 특징이다.

 

‘감숙왕’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청정지역의 고산지대에 있는 농장에서 자라는 프리미엄 바나나로 낮은 평균 기온과 밤낮으로 큰 기온 차를 이겨내며 자라 일반 바나나보다 더욱 달콤하고 찰진 식감을 자랑한다.

 

일동후디스는 산양초유를 함유한 완성형 산양유 단백질 포뮬러,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를 선보였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는 네덜란드산 산양초유를 함유해 일동후디스에서 자체개발한 완성형 산양유 단백질 포뮬러 제품이다.

 

1년에 단 한 번, 산양 분만 직후 24시간 이내 착유한 신선한 산양초유만을 사용했으며, 산양유단백, 산양농축유청단백 등 8가지 단백질을 담아 면역력과 단백질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건강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과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은 물론, 칼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기능성 원료로 함유했다.

 

동원F&B는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를 론칭하며 100% 통귀리를 활용한 ‘웰로 오트밀 참깨치킨’과 ‘웰로 오트밀 단호박’을 선보였다.

 

'웰로 오트밀 참깨치킨'은 담백한 닭가슴살에 참깨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병아리콩, 렌틸콩까지 담아 한 컵당 단백질 함량이 11g에 달한다. '웰로 오트밀 단호박'은 설탕을 전혀 넣지 않아 단호박 본연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6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웰로 오트밀 2종은 오트를 불리거나 따로 조리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숟가락이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